기사작성노하우2013.12.30 14:23

인포그래픽, 보도자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무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12월 30일 뉴스메이킹 블로그지킴이 인사드립니다. 기분 좋은 주말은 다들 알차게 보내셨나요? 오늘은 여느 월요일보다 만감이 교차하는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오늘이 2013년의 마지막 월요일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냥 왠지 아쉽기만한 2013년의 마지막 월요일도 저희 뉴스메이킹과 함께 알차게 채워나가보세요 :P

 

 

 


오늘 뉴스메이킹이 이웃님들께 들려드릴 보도자료 팁은 바로 '인포그래픽'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마 '인포그래픽'이란 용어에 대해 한 번쯤 들어보신 이웃님들도, 조금은 생소하신 이웃님들도 계실텐데요.


 

인포그래픽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그래픽(Graphic)의 합성어로 여러가지 정보를 차트,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활용해 한 눈에 표현해 이해를 돕는 자료입니다 :)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인포그래픽 ⓒ디자인와이 http://design-y.co.kr)

 

 

 

 

◇인포그래픽의 좋은점?

 


우리가 책을 볼때, 텍스트만 빽빽한 책보다는 중간중간 사진이나 삽화가 들어간 책을 더 선호하는 것처럼 보도자료의 선호도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보도자료에 사진을 추가하면 조회수가 14% 증가, 멀티미디어 자료를 담으면 조회수가 77% 까지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사진과 함께 있는 자료는 텍스트만 있는 자료보다 3.53 배 이상 더 잘 공유 된다 하니 이제 양질의 이미지는 보도자료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바쁜 현대인들에게 보도자료의 본문을 모조리 완독한다는 기대는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보도자료를 클릭한 독자에게 좋은 뉴스가 되려면, 독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른시간내에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인포그래픽은 보도자료 본문의 핵심내용을 함축하여 한장의 이미지로 나타내기때문에 굳이 텍스트 본문을 다 읽지 않아도 독자의 욕구가 충족 될 뿐더러 보도자료의 신뢰성을 한층 보강시킬 수 있어 독자와 공급자에게 모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참고 할 만한 인포그래픽의 좋은 예

 


비주얼다이브(대표 은종진, http://www.visualdive.co.kr/)는 인포그래픽을 중심으로 한 전문 뉴스매거진으로 지난 7월 15일 브랜드를 런칭하여 정치, 경제, 과학, 생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광범위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주얼다이브 유수정 디자이너 http://www.visualdive.co.kr/)

 

 

 

또한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 것 외에도 인포그래픽이 생소한 기업을 위해 제작 노하우와 팁까지 제공하고 있어 기업의 홍보담당자들에게 여러모로 유익한 사이트랍니다. 이제 센스있는 기업이라면 독자의 니즈에 빠른 응답을 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으로 눈을 돌려보셔야 겠죠? :) 

 

 

뉴스메이킹 블로그지킴이는 내일 더욱 알찬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내일뵈요 이웃님들

 

 

 

 

 

 

 

 

 

Posted by 뉴스메이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