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1.02 알쏭달쏭한 보도자료 표기사항, 어떤게 올바를까? (1)
기사작성노하우2014.01.02 16:47

 

 

 

 

 

 

 

 

1. 웹주소


보도자료에 URL을 기재할때에는 주소 외에 어떠한 부호도 붙이지 않는 것이 올바른 표기법 입니다. 

예) ‘www.newsmaking.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www.newswi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세모표(△)


△표시는 두 개 이상의 사항을 나열하면서 강조하고자 할 때 쓰도록 합니다.
예) (주)와이엠푸드 용문해장국 창업의 차별점은 △차별화 된 깔끔한 맛△지속적인 사후관리△체계적인 물류시스템 등이다.

 

 

 

3. 국내 회사명


회사명은 원칙적으로 어법에 따라 적지만, 어법에 어긋난 회사명일지라도 관청에 등록되었거나 널리 쓰이고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주)는 가급적 생략하며 보도자료에서 처음 (주)를 붙여 언급했을 경우 두번째부터는 생략하도록 합니다.

예) (주)바이럴마케팅은 디지털IMC 전문 광고대행사다. 바이럴마케팅은 … 

 

 

 

4. 외국회사, 외국기관명


약어가 우리말로 굳어진 경우에는 ‘유엔’ ‘구글’처럼 쓰되, 외국기관명이지만 이를 해석해 붙인 이름이 혼용되는 경우에는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처럼 ‘한글 명칭(로마자 약어·약어의 우리말 음)’의 순서로 표기합니다. 다시 되풀이 될때에는 약어의 우리말음 (유니세프) 만 쓰도록 하는 것이 옳습니다.

 

 

 

 

5. 외국인 이름과 호칭


유명인일 경우 '스티브 잡스'처럼 우리말로 적습니다. 유명인이 아닌 경우에는 발음나는 대로 적은 뒤 괄호를 치고 외국어로 표시합니다. 직함이 없는 사람과 외국인에 대해서는 내국인에 대한 표기 원칙처럼 19세 이상의 성인에게는 모두 호칭어(씨)를 쓴다.  예) 영국인 크리스티나씨는…

 

 


6. 행사 안내

 

행사안내에 대한 내용을 보도자료에 기재할 경우 행사명-일시-장소-연락처 순으로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주)바이럴마케팅 기자간담회, 2014년 X월 X일 14시, 서울파트너스하우스 02-6277-6944

 

 

 

7. 분기


분기를 표시할때는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로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1년을 3개월씩 4등분한 것이 분기임을 모든 국민이 아는만큼,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등으로 줄여서 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뉴스메이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14.03.06 19:1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