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언론정보2013.11.28 19:15

[네이버뉴스 게시사고 레전드] '편집장아 나 짤라봐라'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11월 28일 목요일 뉴스메이킹 블로그 지킴이입니다. 어제 눈이 온 후 날씨가 정말 헉! 소리가 날 정도로 추워졌는데요, 내일은 기온이 이번주 중 가장 추운날씨에 낮에도 영하를 웃돈다하니 옷 따뜻하게 입으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뉴스메이킹 블로그지킴이가 매일 알려드리던 언론정보나 보도자료작성법에 관련 된 팁이 아닌 온라인뉴스 관련 사고의 레전드로 불리우는 재미있는 헤프닝을 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네이버뉴스란에 게재된 어느 기사로 부터 시작된 사건인데요, 이름하야 '편집장아 나 짤라봐라' 사건입니다.

 

 

 

 

 

 

직장생활에 관련된 애로사항은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고 매일매일 전쟁과 같은 날을 보낼텐데요, 특히 언론사의 기자의 경우 가장 힘든 직업 중 하나로 손꼽히기도 하지요.

 

 

 

 

 

 

 

하루에 적어도 몇 십개의 꼭지로 기사를 배포해야하고, 밤 낮없이 사건이나 이슈가 있다면 취재를 해야하며, 또 마감일정이 굉장히 빡빡하지만 무슨일이 있어도 칼 마감을 해야하기 때문에 기자님들의 스트레스는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때문인지, 한 언론사의 기자가 '편집장  xxx야 나 짤라봐라' 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려 사이트에 접속한 네티즌들의 눈에 띄게 되었고 삽시간에 퍼져나가는 헤프닝이 있었는데요, 다음날 '편집장 xxx 아직도 안짤랐네?'라는 제목의 기사가 다시 올라와 네티즌들로부터 '패기 갑 기자' . '기자들은 정말 힘든 직업인듯'이라는 다양한 의견을 낳게 했죠.

 

 

 

 

(이미지출처: 훼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lcn0311/40200151911)

 

 

방송에도 방송사고가 있듯, 포털 네이버 뉴스섹션에서 게시사고가 있는 경우가 신기하게도 한데요, 방송사고도 당시엔 아찔하지만 후에 시청자들이 재미있는 에피소드처럼 회상하듯 ' 편집장아 나 짤라봐라' 라는 사건역시 약 6개월이 지난 지금도 온라인 뉴스역사 사고의 레전드로 불리우며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습니다 .

 

이 사건을 보니 기자분들의 고충과 애환을 어느정도 알 듯해 공감이 가면서도 안쓰럽고, 한 편으로는 뉴스메이킹의 편집장인 저도 후배 작가진들에게 업무부담을 주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 업무에 대해 닥달하시지 않는 대표님께도 감사 인사를 ^^;) 

 

오늘 뉴스메이킹에서 준비한 언론홍보 사건의 레전드 ' 편집장아 나 짤라봐라' 사건, 재미있으셨나요? :) 가끔 뉴스메이킹에서도 지식 외에 재미있는 언론홍보 관련 이슈들을 많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내일 다시 찾아뵐게요! 내일뵈요 이웃님들

 

 

 

 

 

 

Posted by 뉴스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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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11.27 19:46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11월 27일 뉴스메이킹 블로그 지킴이 인사드립니다. 오늘 서울과 경기에 하루종일 폭설이 있을 것이란 예보가 있었는데요, 정말 거짓말 처럼 한때 눈이 오고 그쳐버려서 다행인 한편 서운한 맘도 있습니다. 다른지방에는 눈이 많이 왔다죠? 눈에 따른 피해가 없으시길, 또 눈길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 뉴스메이킹에서 이웃님들께 들려드릴 소식은 기자들이 좋아할만한 기업의 아이템입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참고해두면 매우 유용하겠죠?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처럼 아무리 잘 쓰여진 보도자료라도 기자와 언론사에 의해 보도가 되지 않으면 말그대로 자료일 뿐, 대중에게 전파되지 못하는 묵은 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보도의 확률을 높이고 보도자료 작성에도 팁을 줄 만한, 기자들이 좋아하는 기업의 보도자료 아이템에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실까요? 아래 자료의 출처는 뉴스와이어(http://blog.newswire.co.kr/) 입니다.

 

 

 

 

 

 

 

 

기업 성장, 경영 전략


• 새로운 웹사이트를 오픈하거나 기존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는가?
• 새로운 회사 및 자회사 신설했는가?
• 발표할만한 매출 및 주요 성과가 있는가?
• 회사 창립 기념거리가 있는가?(예, 창립 20주년, 50주년)
• 신규 사무실 오픈 및 사무실 이전 계획이 있는가?
• 회사명을 변경했는가?
• 전략적 제휴 및 업무협정을 체결헀는가?
• 새로운 경영진 및 인사 이동이 있었는가?
• 소유권이 전환되는가?
• 회사의 재편 소식이 있는가?
•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진행중인 단계가 있는가?
• 주식을 공개했는가?
• 분기별 재무 및 수익 업데이트 진행 가능한가?
• 벤처 캐피탈, 엔젤 투자 등 사업 자금 및 신용 확보한바 있는가?
• 최근 진행한 연구가 있는가?
• 발표할만한 새로운 업계 통계자료가 있는가?
• 최근 기업 운영에 변경된 것이 있는가?
• 새로 직원을 고용했는가? 혹은 주요 인물이 회사를 떠난 적이 있는가?
•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인가?
• CEO 가 흥미롭거나 논란의 소지가 있는 발언을 한적이 있는가?
• 최근 직원이 책이나 백서를 출간하였는가?

 

 

제품 및 판촉활동

• 신제품 혹은 향상된 제품을 출시했는가?
• 무료배송 및 운송 요금의 변경이 있는가?
• 제품명이 변경된 것이 있는가?
• 신제품의 생산 프로세스를 소개할 수 있는가?
• 회사의 신제품, 서비스, 가격 및 프로모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가?
• 새로운 콘테스트 및 경품 행사가 있는가?
• 연휴 특별 세일 및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인가?
• 기존 제품의 독특하고 새로운 용도가 있는가?
• 추천 보상 등의 새로운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인가?
• 무료상담, 체험판 및 샘플 이벤트를 진행하는가?

 

 

 

 

시장 동향 및 리더십

• 새로운 시장 조사, 연구, 조사, 여론 조사가 있는가?
• 고객을 위한 기업 제품 관련 유용한 팁이 있는가?
• 산업에 변화가 있는가? 변화가 기업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 기업의 시장이 변화했는가? 시장의 변화는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 산업 및 시장 전망은 어떻게 보는가? 앞으로의 변화에 대응 방안은 무엇인가?
• 기업 혹은 직원의 수상 경험이 있는가?
• 무료 교육, 전자책, 뉴스레터 및 백서를 발간하였는가?
• 경영진의 연설 참여 기회가 있는가?
• 기업 관련 감동적인 이야깃거리가 있는가?
• 업계 예측 및 시장 분석 정보가 있는가?
• 교육적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가?
•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기술 동향은 어떠한가?
• 유익한 업계 관련 정보가 있는가?
• 산업의 중요한 과제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가?
• 산업의 흔한 오해에 대한 진실을 밝힐 수 있나?
• ‘발렌타인 선물 10가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의 10가지 실수’ 등의 팁을 전달할 수 있는가?
• 현재 이벤트와 제품 및 비즈니스를 연관지을 수 있는가?
• 무료 세미나 혹은 웨비나를 진행하는가?

 

 

 

고객 사례

• 중요한 고객의 사례 및 후기가 있는가?
• 주요 고객 획득 성과가 있는가?(예, XX번째 고객, 1만명 고객 확보 등)
• 유명인 및 공인의 제품 구입을 홍보할 수 있는가?
• 최근 확보한 주요 고객이 있는가?

 

 

 

브랜딩

• 브랜드를 리뉴얼했는가?
• 회사 명을 변경했는가?
• 제품명을 변경했는가?

 

 

 

지역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 자선 이벤트에 참여한 적 있는가?
• 지역 이벤트 및 팀을 후원하는가?
• 기부를 한 적이 있는가?
• 영감을 주는 이야깃거리가 있는가?
•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하는가?

 

 

 

행사 및 이벤트

• 기업이 주최하거나 참가하는 이벤트가 있는가?
• 세미나를 개최하는가?
•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이벤트 사례가 있는가?
• 트레이드 및 전시회를 참가하는가?
• 웹이벤트를 진행하는가?
• 이벤트를 후원하는가?
• 연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는가?
•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 있는가?
• CEO 혹은 임원이 컨퍼런스에서 연설이 예정되어있는가?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

• 소유권이 전환되는가?
• 회사를 재편하는가?
• 소송당한적이 있는가?
• 소송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
• 회사 및 업계 비판에 대해 어떻게 응답할 수 있는가?

 

Posted by 뉴스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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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11.26 20:27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11월 26일 뉴스메이킹 블로그지킴이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날씨가 좀 풀리나 싶었더니 저녁에 느닷없는 폭우가 내렸는데요,
내일부터는 전국에 많은 눈이 내린다하니 우산 꼭! 챙기시고 옷 차림 든든히 하세요:)

 

 

 

 

 


요즘 꽁꽁 얼어붙을 듯한 날씨만큼이나 얼어붙은 것이 바로 경기죠.
계속 되는 불황에 창업시장도 많은 변화가 일었으니 바로 소자본창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2013년 하반기 소자본시장의 가장 핫한 키워드는 바로 '스몰비어'라고 말씀드려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스몰비어 창업은 현재 가장받는 소자본창업이며, 유사한 컨셉과 이름의 스몰비어 창업이 봇물입니다.

 

 

 


이 중 뉴스메이킹에서 1호점 창업부터 보도자료 작성을 맡은 스몰비어 업체가 있는데요,
바로 '청담동 딸구비어'라는 스몰비어 업체입니다.

 

이 스몰비어 업체의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가장 염두해 두었던 것은
바로 든든한 본사의 지원과 기존 스몰비어 창업에 비해 창업지용이 더욱 저렴하다는

특징을 부각시켜서 작성을 하는 것이었는데요,

 

 

 

클릭하시면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보도자료가 보도 된 후 스몰비어 업계에서 매출이 크게 신장한 것은 물론
입소문을 타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보도자료를 접한 예비창업주들에게 크게 어필해
현재 연이어 가맹점을 내며 승승장구 하고 있답니다.

 

보도자료 뿐만 아니라 블로그, 페이스북과 같은 온라인마케팅과 병행해 더욱 큰 마케팅효과를
창출할 수 있었던 청담동 딸구비어. 그 입소문의 중심에는 잘 작성된 보도자료가 있었답니다.


소자본창업을 홍보하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보도자료로 마케팅 성공률을 더욱 높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지금까지 뉴스메이킹이었습니다. 내일 뵈요 이웃님들! 감기 조심하세요 :D 

 

 

 

 

 

Posted by 뉴스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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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작성노하우2013.11.25 20:18

 

 출판마케팅의 성공을 부르는 보도자료 작성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11월 25일 월요일 뉴스메이킹 블로그 지킴이 인사드립니다. 한 주를 시작하는 오늘, 지난 밤부터 비 바람이 세차게 불더니 하루종일 코 끝이 찡할 정도로 강추위가 이어졌는데요, 뜨끈한 어묵국물이 절로 생각나는 오늘 저녁엔 가족들과 도란도란 어묵과 함께 이야기 꽃을 피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우리 이웃님들은 책 좋아하시나요? :) 그렇다면 새로운 책을 접하는 경로는 어떻게 되시나요? 직접 서점에서 책을 발견하지 않고서야 인터넷이나 티비, 광고를 통해 새 책의 출간 소식을 접하실텐데요. 바로 이것이 출판 마케팅이지요. 출판마케팅에서 언론홍보 역시 빼 놓을 수 없는 한 부분입니다.

 

 

 

 

 

 

성공적인 출판마케팅을 고민하는 마케터들의 단편적인 생각 하나가 바로 '출판마케팅은 이름있는 메이져 매체에서 다루어야만 효과가 있을 것이다' 라는 생각인데요, 하지만 핵심을 생각해 잘 쓰여진 보도자료 하나만으로도 관련분야의 기자들에게 컨택되어 다양한 언론사로 확산이 가능하며 적은 비용으로 만족스러운 출판마케팅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답니다.

 

오늘은 뉴스메이킹 블로그 지킴이가 성공적인 출판마케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마케터님들에게 가장 좋은 소식! 출판 마케팅의 성공률을 높이는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보도자료의 예는 현재 마케팅 서적 부문 판매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성공적인 출판마케팅의 전형적인 예,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으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D

 

 

 

1. 제목은 날카롭게, 부제목은 근거를 더하자

 

 

출판마케팅은 물론이요, 각종 마케팅을 위한 보도자료를 작성할 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제목과 부제목을 적절히 설정하는 것 입니다.  제목은 핵심을 한 눈에 알 수 있으면서도 이슈를 좋아하는 기자들의 구미에 맞게 조금은 자극적이게 써주는 것도 좋습니다. 부제목은 간결해야하는 제목 대신 제목에 대한 근거를 뒷받침 해 줄 수 있는 설명으로 작성해주세요 :)

 

 

 

2. 현재 이슈와 연결시키자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의 보도자료 작성 시 연결할 수 있던 이슈는 바로 기업, 개인을 가릴 것 없는 블로그 열풍이었습니다. 잘 하면 혼자서도 매출을 발생 시킬 수 있고 불특정 다수와 인연을 맺을 수 있는 블로그의 붐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의 보도자료가 많은 언론사로부터 2차 확산을 시킬 수 있었던 성공의 열쇠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슈가 있어야 보도와 확산을 시켜주는 기자들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자신이 홍보하고자 하는 책과 맞는 이슈를 찾고 또 찾아 자신의 책과 연결시켜보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

 

 

 

3. 내 책만의 매력을 어필하자

 

 

 

앞에서 이슈와 나의 책을 연결해 놓았다면, 그 다음은 내 책만의 매력을 독자들에게 어필하는 것이 출판마케팅의 성공을 부르는 마지막 열쇠입니다. 뻔하디 뻔한 내용의 책은 이미 시장에도 널리고 널려있어 마케팅 참패의 원인이 되므로 남과 다른 무언가를 찾아 어필해야만 합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같은 경우 '현직 광고회사의 대표가 실무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유일한 블로그마케팅 책'이었기 때문에 보다 독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 할 수 있었으며 '믿고 보는 책' 으로 브랜딩이 되었습니다 :)

 

 

 

 

 

 

그 결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은 보도자료 하나 만으로 6개의 각기 다른 언론사로 릴리즈 되어 네이버, 네이트, 다음 등 대형포털에 기사 6개를 송출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보도자료가 2차 확산 된 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은 블로그마케팅 서적부분 1위에 마케팅 서적 판매율 1위로, 네이버 '마케팅' 검색 정확도 1위로  성공적인 출판마케팅 효과를 거두었답니다.

 

잘 쓰여진 보도자료의 힘, 잘 체감 하셨나요? 오늘 뉴스메이킹이 소개해드린 보도자료 작성법 참고하셔서 모두 마케터님들이 원하는 출판마케팅의 성공을 거두시기 바랍니다 :) 내일 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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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작성노하우2013.11.21 09:56

 

 보도자료 이미지, 어떤것을 써야할까?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11월 21일 뉴스메이킹 블로그지킴이 인사드립니다. 서울에 첫 눈이 내린 후 연일 손발을 꽁꽁 얼리는 겨울추위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 이웃님들 이럴때일수록 건강을 지키는 것이 최선인거 아시죠? :)

 

오늘 뉴스메이킹 블로그 지킴이가 이웃님들께 들려드릴 보도자료 작성팀은 바로 보도자료 이미지사용에 대한 팁이랍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해 기자들이 릴리즈해주길 원할 때, 단순히 텍스트만 있는 보도자료보다는 이미지가 첨부 된 보도자료가 보도 될 확률이 훨씬 높을 뿐더러 길고 긴 텍스트보다 함축적 의미가 담겨있는 사진 한 장이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 클릭수를 높이기 됩니다.

 

때문에 잘 써진 보도자료는 물론이요 요즘 오프라인신문과 인터넷 뉴스보두 더 좋은 이미지와 인포그래픽 등 좀더 비쥬얼적으로 돋보이는 언론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보도자료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보도자료 이미지 사용은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D 

 

 

 

 

보도자료의 핵심내용을 담고 있는 이미지 사용

 

 

 

위 이미지는 8월 22일 스포츠한국으로 보도 된 보도자료로, 보도자료의 포커스는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이라는 책의 출간이었습니다. 독자들에게 좀 더 전달하고 싶었던 점은 젊은 온라인 광고회사 CEO가 출간한 책이라는 것이었지요

 

때문에 보도자료 이미지 촬영 또한 저자가 직접 출간한 책을 들고있는 사진으로 촬영되었는데요, 이미지 만으로도 독자들은 '이사람이 책을 출간했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고 기사를 클릭해 책의 판매량을 높이는데 이미지가 아주 결정적인 요인을 했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미지만으로도 기사를 다 읽은 듯한 느낌을 전달해주는 이미지의 사용, 얼마나 중요한지 이제 좀 감이 오시나요? 사진만 보아도 육하원칙을 바로 깨달을 수 있는 이미지가 보도자료 이미지로서 가장 적합하답니다 :^)

 

 

 

 

텍스트, 워터마크가 없는 깨끗한 이미지 사용

 

 

 

수 많은 기업의 보도자료를 작성하면서 느낀점은 '과유불급'이라는 표현이 가장 적절할것 같습니다. 기업의 홍보를 위해 송출하는 보도자료의 본문 뿐 아니라 이미지에까지 기업을 상징하고자 CI, BI 등의 로고를 삽입해 넣는다는 것인데요, 사실상 기업의 상징로고가 들어가 있는 것은 기자들이 보도할 시 부담감을 느끼는 대표적 이미지 이기도 합니다.

 

자들이 사진을 편집하는데 방해요소가 될 뿐더러 상업적 기사의 느낌까지 물씬 풍길 수 있기때문에 기업의 홍보내용은 보도자료를 잘 쓰는 것으로 만족해주시고 보도자료 이미지는 직접 촬영하여 별도로 추가삽입 작업을 하지 않은 사진으로 첨부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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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뉴스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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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작성노하우2013.11.11 19:06

의료기사 작성법, 어떻게 써야할까?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11월 11일 뉴스메이킹 블로그 지킴이 인사드립니다. 오늘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빼빼로데이'라고 인식하겠지만 오늘은 농업인의 날이기도 하죠. 때문에 각 계에서 농업인의 날의 취지를 살리고자 빼빼로가 아닌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눠주는 '가래떡데이'를 홍보하기도 하더라구요.

 

일반적인 과자보다는 우리농민들의 피와 땀이 담긴 우리 농산물로 연인과 고마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해보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인 듯 싶은데요, 이웃님들은 어떠신가요 ? :)

 

오늘 뉴스메이킹 블로그지킴이가 이웃님들께 소개해드릴 보도기사 작성법은 작성하기 어려운 기사로 손 꼽히는 의료기사 작성법입니다.

 

 

 

 

의료기사 작성법 1) 의료법의 테두리 안에서!

 

 

 

다른 업종의 기사들과 달리 의료기사는 '의료법'이라는 큰 산이 있어 언론홍보 대행사들과 언론사 모두 진행이 조심스럽습니다.혹여나 기사 본문의 내용이나 사진 등이 민감한 의료법에 저촉되거나 혹시모를 염려가 있다면 진행을 했을 시 해당 의료기관은 물론 대행사, 언론사 모두에게 피해가 가기 때문이죠.

 

때문에, 해당 의료기관의 언론홍보 담당자라면 의료법 중에서도 의료광고에 대한 법령을 자세히 알아두고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법에 저촉되어 벌금을 물거나, 해당 언론사가 송출재제 되는 등의 피해가 없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

 

 

 

 

의료기사 작성법 2) 병원, 또는 시술의 홍보보다는 '정보성'

 

 

 

기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보도자료는 바로 '정보성이 짙은 기사'라는 것은 언론홍보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이웃님들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계실텐데요, 정보는 기자가 대중에게 전달해야하는 의무이자 의료기사 안에 포함 된 정보는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의료기사가 단순히 병원 홍보 목적의 상업성 기사가 아닌 진정한 목적의 의료기사다운 의료기사임을 증명합니다.

 

때문에 의료기사의 보도자료를 작성할때는 시술이나 병원 홍보에대한 내용보다는 환자들의 궁금해하는 질환에 대한 내용이나 치료방법, 예방법 등을 비중있게 써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D 

 

 

 

 

의료기사 작성법 3) 최상급 표현을 지양하고 중립을 지키자

 

 

 

병원 측에서 작성한 보도자료를 받아보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최상급표현과 극존칭이 남발되어있다는 점인데요, 예를 들면 "**병원 ***원장님은 ~라고 말씀하셨다", "원장님은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계시다" "**병원의 기술은 세계최고로 인정받고있다"는 등의 내용입니다. 

 

공정해야할 언론기사, 특히 의료기사에서는 가장 불필요하면서도 기자들이 반감을 가지는 내용이 될 수 있으며 기사를 접하는 대중들에게는 대놓고 병원측에서 배포한 상업성 보도자료라는 인상을 주기 쉽기 때문에 이런내용은 반드시 지양하고 객관적으로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뉴스메이킹 블로그지킴이와 함께 의료기사 작성법에대해 알아보셨는데요, 막막했던 의료기사 보도작성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은 풀리셨나요? :) 아래 포트폴리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의 다양한 의료기사 성공사례를 보실 수 있으니 작성에 참고 하셔도 좋겠죠? 내일 뵈요 이웃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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