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포트폴리오2013.10.31 18:42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

요즘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옷장만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물론, 반대로 현재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이런 고객들의 마음을 알고 있기에 간절기 이벤트를

이미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그 이벤트!

혹시 제대로 홍보가 되고 있나요? :)

 

 

 

 

 

 


Date   2013.10.31

Type   의류/쇼핑몰

 

 

 

온라인에 기반을 둔 쇼핑몰은 홍보가 단연 중요합니다.

특히 이벤트 같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면,

특히나 이벤트를 제대로 홍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야 고객 입장에서도 싸고 좋은 옷을 사고

쇼핑몰 입장에서도 추후 단골을 확보하는 등

서로에게 이익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벤트를 기획하고 계시다면

적극적으로 보도자료를 활용해보세요.

 

보도자료를 활용한 언론홍보는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한편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수단이 되어줍니다.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10대 여자 쇼핑몰 역시 파격적인 이벤트를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홍보를 함으로서

효과적인 이벤트 홍보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다각도로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10대 쇼핑몰이라는 키워드를 치면

뉴스란에 관련 기사가 뜨게되죠.

 

특히 업체명을 검색했을때,

차곡차곡 쌓여있는 보도자료가 노출되는 것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신뢰하게끔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메이킹 보도자료 포트폴리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의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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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10.29 19:10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소셜 마케팅으로 블로그마케팅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마케팅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특별한 기술이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죠.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은 쉬우면서도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여타의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온라인 소셜 마케팅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죠. 하지만... 결과는 생각과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열심히 글을 올리지만, 어느 순간 방문자 수가 곤두박질 치기 때문인데요.

애써만든 블로그에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당연히 흥이 나지 않겠죠?

 

 

 


만약 어느순간부터 블로그 방문자수가 급감한다면, 내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처음에는 수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던 블로그가 순간 저품질이 되어버리면서

방문자 수가 훅- 떨어지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않고, 효율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멋진 블로거, 파워블로거가 되는 걸까요?

 

 

 

 

 
블로그마케팅 하는 법 : 키워드가 중요하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있어 키워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어떤 키워드를 넣고 글을 쓰고 하는지에 따라서 내 블로그로 들어오는 사람들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수많은 정보가 떠다니는 인터넷 상에서 키워드는 정보의 '정확도'를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때문에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는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죠.
 

 

 

하지만, 키워드를 무턱대고 넣는다고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아무리 중요한 키워드더라도 사람들에게 보여지지 않으면 말짱 꽝이죠.
그래서  경쟁률이 치열한 키워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력이 치열한 키워드는 블로그가 발전하고 나서 도전해도 늦지 않아요.

 

 


  
틈새시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현재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들어오겠다!
끊임없이 생각하면서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유리한 곳에 위치하실 겁니다.
 
 
온라인 소셜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사실 이제 아셨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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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10.22 18:18

 

 

*사진출처 www.flickr.com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행사를 통한 보도기사 작성법을 알려드릴께요.

오늘 소개해드릴 보도기사는 호주 유학 박람회입니다.

 

 

 

*사진출처 www.flickr.com

 


Date   2013.10.17

Type   교육/학원

 

 

호주 유학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분야죠.

하지만 박람회는 공식적인 정보를 전달한다는 면에서 보도자료로서

가치가 있는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보도자료로서 (정보로서) 가치가 있는 내용을 전하는 것이

언론홍보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죠. 

 

 

*사진출처 www.flickr.com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를 보시면, 단순히 '호주유학과 이민박람회를 개최한다'는

사실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불고 있는 유학-이민 열풍을 소개하며

자연스럽게 호주유학과 이민박람회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호주유학이나 이민 열풍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흔히 망설이게 되는 이유들(문제점)을 지목하여, 호주 이민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글을 집중할 수 있도록 보도자료가 작성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호주유학'이라는 키워드로 보도기사가

상위노출되었을 경우, 제목에 중심 주제인 박람회 개최를 삽입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기사를 읽지 않더라도, 박람회 개최사실을 알리고 신뢰도를 높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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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10.17 19:24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최근 갑작스레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급하게 겨울옷 꺼내신 분들 많으시죠?

이렇게 바뀌는 '날씨'라는 녀석은 사실 마케팅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물론 언론홍보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렇게 날씨가 바뀌면, 대중들의 생활에서는 변화가 일어납니다.

관심있는 이슈가 달라지기 마련인데요. 그에 걸맞춰 대중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시기감 맞는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보도기사는, 가을철 찬바람 등으로 생기기 쉬운

안면홍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명 이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꼭 필요한 정보죠. 이렇게 보도기사는 상업적이 아니라,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문제에

해결책과 방법을 제시할 때 훨씬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있습니다.

 

 

 


Date   2013.10.11

Type   의료/병원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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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10.15 19:05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오늘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책을 통해 블로그의 필요성을 알아볼 텐데요. 사실 지금 블로그를 하는 사람은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왜 해야하는지를 모르거나, 혹은 하고 있더라도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블로그의 목적와 이유에 대해 살펴볼께요.

 

 

 

 

 

 

 

블로그를 하는 이유 1) 지식과 정보를 공유한다

 

 

사실 블로그의 가장 큰 목적이고 이유인데요. 블로그는 자신이 경험한 지식이나 습득한 정보를 수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입니다. 자신만 알고 있거나 습득한 정보, 경험담, 노하우 등을 블로그에 글과 사진, 동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인 것이죠.

 

 

 

 

 

 

 

 

블로그를 하는 이유 2) 개인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

 

 

이른바 파워블로그분들의 블로그를 보면, 그 분들의 닉네임이 가진 파급력이 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블로그가 나를 표현하는 하나의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최근에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자신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수단으로 블로그를 활용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죠.

 

 

 

블로그를 하는 이유 3) 광고&홍보 목적으로 사용된다

 

 

블로그는 개인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에서도 중요한 홍보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블로그를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은 이용자들이 블로그를 정보의 수단으로 생각하고 활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동영상이나 음악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로 홍보 및 광고가 가능하다는 점도 기업들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죠.

 

 

 

 

 

블로그를 하는 이유 4) 수익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블로그를 이용해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수익 모델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광고배너를 포함해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 홍보를 하거나 리뷰를 하는 등 최근의 블로그 수익모델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블로그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죠.

 

 

 

 

 

 

블로그를 하는 이유 5) 이 모든 목적을 '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블로그의 장점은, 앞서 말한 이 모든 목적들을 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이면서도 열린공간, 또 정보의 전달이 목적이면서도 효과적인 광고 역시 가능하다는 것이 블로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마케팅에서도 블로그 마케팅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본 포스팅의 내용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책을 참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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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10.15 08:45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보도기사 포트폴리오는 현재 방송등에서

알게모르게 언급되며 이슈가 되는 경우를 예로 들어드리겠습니다.

 

 

 


Date   2013.10.11

Type   신발/쇼핑몰

 

 

 

*사진출처 Flickr ⓒzweidreisieben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데프콘, 그리고 지드래곤이 운동화 수집이라는

취미를 방송에서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요.

큰 이슈가 되지는 않았지만, 둘의 운동화 수집 취미가 떠오르면서

운동화 수집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겐 핫 이슈가 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만약 이런 수입 운동화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계시다면, 이런 이슈를 놓칠 수 없겠죠?

 

 

 

 

 

 

*사진출처 Flickr ⓒ buyeasyshop.com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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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10.11 18:47

 

 

 

[뉴스메이킹 보도기사 포트폴리오]

무료특강 등의 이벤트는 보도자료를 활용하자

 

 

 


Date   2013.10.02 
Type   교육/학원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 입니다! :)

오늘은 뉴스메이킹의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보도자료 성공사례는 교육/학원 관련 내용인데요.

특별히 학생들을 위한 무료 토익 특강을 하게된다면? 그저 무료특강을 하는데에서

그치지 않고, 보도자료로 활용한다면 이벤트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www.flickr.com

 

 

많은 취업 준비생들과 대학생들에게 토익은 이제 필수가 된지 오래입니다.

그만큼 관련 정보도 넘쳐흐르고 있지만, 막상 수많은 광고와 정보 속에서 자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죠. 그래서 자신감있는 토익학원이라면 이렇게 무료 토익 특강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들어보고 하라는 자신감의 표현이면서, 학생 역시도 들어보고 평가한 다음

수업에 참여할지를 결정할 수있어서 모두에게 윈윈인 전략이죠.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www.flickr.com

 

 

때문에 토익 무료특강 이벤트는 취업 준비생들 입장에서는 보도자료로 가치가 있는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언론홍보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특히 무료특강의 경우, 학원/강사의 자신감의 표현이면서 합리적인 마케팅을 한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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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

오늘은 얼마 전에 있었던,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저자특강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그 전에도 뉴스메이킹 블로그에서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의 책 내용을 여러번 소개해드린 적 있었는데요.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로 혼자서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면서도 쉬운 내용으로 화제를 모았죠.




사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저자인 (주)바이럴마케팅 유성철 대표님은 그동안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온라인마케팅 노하우를 강의하는 재능기부를 꾸준히 하고 계셨는데요. 특강과는 별개로 그 동안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를 모아 책을 내고, 그리고 다시 그 책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과정이 멋져보이네요. :)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은 현직 온라인마케팅 회사 대표가 만들었다는 점과, 정말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자세하고 쉽게 알려주는 내용 덕분에 출간 2주만에 블로그마케팅 분야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는데요. 9월 25일에 홍대 가톨릭 청년회관에서 열린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저자특강 역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70여명의 사람들이 참여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 저자특강의 열기가 느껴지시나요? 많은 분들이 필기해가며 강의를 열심히 경청하셨다는 후문입니다. 확실히 온라인마케팅에서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저자특강을 영상으로 감상해보세요. 

강의 전부를 들을수는 없지만, 열기만은 충분히 느낄 수 있으실거에요. :)  





 

Posted by 뉴스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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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10.02 20:06





[뉴스메이킹 보도기사 포트폴리오]

제품의 독특한 면을 어필하고 싶다면?

 

 

 


Date   2013.08.12 
Type   제품/육아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 입니다! :)

오늘은 뉴스메이킹의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의외로 아직도 많은 분들이 보도자료? 언론홍보? 라면 기사로 내보낼 만한

정보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음의 예를 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주제가

보도자료로서 가치가 있고 언론홍보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되어 있는 보도자료 언론기사에 언급된 제품은 육아용품입니다.

하지만 단순 육아용품이 아니라, 조금 독특한 아이디어의 육아용품이죠.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이라면 

그 자체로 훌륭한 보도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www.flickr.com 




소비자들은 광고를 싫어하지만, 정보는 얻고 싶어합니다.

분명히 필요로 하는 상품이 있다면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어하죠.

그런 의미에서 자사의 제품이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의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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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10.01 18:43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어제는 검색상위노출과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엇인지 알았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활용해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해 검색엔진최적화를 시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포스트의 검색엔진 최적화를 벤치마킹하자



대부분의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은 시기별로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그런 특징을 전부 파악하기엔 어려움이 있죠. 

가장 쉬운 방법은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했을때 상위노출되는 포스트들의

특징을 살펴보고 벤치마킹하는 것입니다.








Ctrl+F 키를 누르고 키워드를 입력하면 페이지의 글 중에서 해당 키워드가 

형광색으로 표시 됩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성형외과'라는 키워드로 검색한 내용인데요.

여기에서 상위노출된 포스트들의 공통점은 '성형외과'라는 키워드가 제목에 

삽입되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죠. 같은 방법으로 해당 포스트 내에서 그 키워드가 

몇 번씩 반복되었는지 여부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검색엔진 최적화 8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블로그의 글을 검색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포스트를 

검색엔진에 최적화시켜서 작성해야한다는 점은 앞에서도 계속 말씀드렸는데요.

먼저, 기본은 글 제목과 본문에 키워드를 넣는 것입니다.

사실 검색엔진최적화 알고리즘은 수시로 변화하기 떄문에 정답을 누구도 알 수는 없죠.

하지만 그래도 검색엔진이 '최적화된 검색'이라는 기본을 지킨다면

활용가능한 검색엔진 최적화의 8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 8가지 방법



1) 글 제목에 키워드를 삽입한다.


2) 글 본문에 글 제목을 넣고 노출할 키워드를 입력한다.


3) 노출할 키워드는 크기와 색상으로 강조하는 것이 좋다.


4) 글 본문에 이미지와 동영상을 삽입한다.


5) 되도록 큰 이미지와 최근에 직접찍은 사진이 유리하다.


6) 키워드의 밀도를 높인다.


7) 글 작성 시 태그에 노출시킬 키워드를 삽입한다.


8) 키워드를 카테고리와 연관시키자













'검색엔진의 검색의무'란?


검색엔진의 검색의무란 검색엔진이 존재하는 이유와도 같습니다.

수많은 정보가 떠다니는 망망대해같은 인터넷에서, 우리 모두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찾을 수 있길 원하죠. 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검색엔진입니다.

때문에 검색엔진은 검색자의 검색의도에 가장 가까운 결과를 보여줘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검색엔진의 검색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새 글을 좋아해?!


검색엔진 본연의 의무는 '정확도가 높은'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새로운 포스트를 이전 포스트보다 우선하게 됩니다.

'강남역 맛집'이라는 키워드라면, 당연히 5년전의 포스트보다 3일전의 포스트를 좀더 

정확도가 높다고 판단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는 방법은

무엇보다 꾸준하게 블로그에 포스트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책을 참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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