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언론정보2013.09.30 19:04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

오늘은 <혼자서도 할 수있는 블로그 마케팅>에 나오는 검색 상위 노출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검색상위노출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혹은 내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늘리고 싶다면 알아야할 검색 상위노출과 검색엔진최적화란 말이 무엇을 뜻하는지 간단히 알아볼께요. :D

 

 

 

 

 

 

검색 상위 노출이란?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통합검색으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통합검색은 한 페이지에서 관고를 가장 상위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그 다음으로 다른 영역을 보여주는데요. 블로그, 카페, 이미지, 지식인, 동영상, 뉴스 등 검색탭별로 3-5위까지 보여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영역들은 키워드에 따라 순서가 다르게 노출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면 '메이크업 사진' 이라고 검색하면 통합검색 결과에서 '이미지-뉴스-블로그-동영상'의 순서로 뜨는 식이죠. 반면에 '중고차 시세'로 검색할 경우에는 '지식인-지도-뉴스-이미지' 순으로 되게 됩니다. 즉, 네티즌들이 키워드 검색 후에 어느 영역에 관심을 보였는지에 따라, 인기도와 정확도 등을 파악한 종합적인 결과가 통합검색 결과에 뜨게 되는 것이죠.

 

 

 

 

 

 

 

 

 

각 검색탭별로 더 많은 글을 보기 위해서는 각각의 탭을 클릭해야하는데요.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것과 각 검색탭을 클릭했을 때 첫 페이지(보통 1위에서 10위까지)에 노출하는 것을 흔히 '검색 상위노출'이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통합검색 결과의 블로그 영역에 노출시키고, 블로그 검색탭 첫 페이지에 노출시키는 것을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이라고 부릅니다. 위의 사진은 뉴스 영역의 상위노출 결과 입니다.

 

 

 

*사진출처 www.flickr.com

 

 

검색엔진 최적화란?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검색포털 사이트는 고유의 검색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검색로봇'이라고 불리는 데요. 이 검색로봇은 자료를 검색하고 수집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네이버에서 어떤 단어를 검색하면 검색엔진은 해당 단어와 가장 부합된 자료를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것이죠.

 

 

 

 

 

 

이때 검색엔진은 특정한 요건에 부합하는 자료들을 먼저 검색 상위에 노출시키는데요. 이렇게 검색엔진이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글 작성 방법을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제대로 알고 있다면, 당연히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 글을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겠죠?

 

 

 

 

검색엔진의 '정확도'란?

 

모든 검색엔진은 검색자의 검색 의도에 가장 부합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데요. 이 때 어떤 자료가 검색자의 의도에 가장 부합되는지 판단하는 기준을 '정확도'라고 합니다. 정확도를 결정짓는 요소는 글 제목 이외에도 인기도와 글 등록일자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으며, 이들 요소들을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에 적용한 결과를 반영하여 검색 노출 순위를 결정합니다. 즉 검색엔진은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글일 수록 정확도가 높다고 판단하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책을 참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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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09.27 18:50

 *사진출처 Flickr ⓒCamdiluv ♥

 

 

[뉴스메이킹 보도기사 포트폴리오]

새로운 성능의 제품이라면? 언론홍보를 활용하세요!

 

 

 

 

 

 

Date   2013.09.27
Type   제품/생활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뉴스메이킹 보도기사 포트폴리오는 '신제품'에 대한 것인데요. 신제품 중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아닌, 새로운 기능을 가진 신제품의 경우를 소개할까 합니다. 단순히 제품홍보를 하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그 제품이 가진 특성이 소비자의 불만이나 걱정을 해소해주는 제품이라면 충분히 보도자료로서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할 뉴스메이킹 보도기사 포트폴리오의 해당 제품은 접착제입니다. 하지만 일반 접착제하고는 다르게 친환경 접착제로, 그동안 문제가 많이 되었던 유해성분과 층간소음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이죠. 그런 부분들은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고, 충분히 사회적으로 해결이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문제인 만큼 보도자료로서 설득력을 가지게 된다는 장점이 있죠.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친환경접착제라고 하는 제품 자체가 흔치 않기 때문에, 당연히 브랜드도 생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각 영역에 걸쳐 브랜드가 노출되는 것인데요. 당연히 언론홍보 보도자료 역시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의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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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09.26 18:15

 

 

 

[보도기사]

이벤트는 적극적으로 홍보하자

 

 

 

 

 

Date   2013.05.10
Type   화장품/미용

 

 

 

이벤트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기존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심어주면서,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무엇보다 이벤트를 고객들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벤트를 언론홍보를 통해 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 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쓰고 있지만, 아직도 소극적인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분들의 우려와는 다르게, 언론홍보를 통한 이벤트 홍보는 효과는 물론, 여러 측면에서 장점이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도인데요. 아무래도 공식적인 언론사를 통해 이벤트가 알려진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 할 수 있겠죠.

 

 

 

 

 

 

 

 

 

아래 소개해드릴 보도기사 포트폴리오는 수입 화장품 브랜드의 언론홍보 보도자료입니다. 이미 잘 알려진 브랜드일수록 언론홍보를 통한 적극적인 이벤트 홍보가 필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뢰도 있는 언론사를 통해 전해진 내용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기 때문이죠.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의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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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09.25 17:38

www.pixabay.com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를 알려드릴께요. 사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SNS가 사회 변화를 이끌어내는 등 영향력이 막강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거에요. 사람이 몰리는 곳에 기회가 있는 법이죠. 하루하루 새로운 정보가 넘쳐나는 지금같은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정보의 바다를 헤엄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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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와중에 1인 미디어의 시대가 열리죠. 개인이 사회에 행할 수 있는 영향력의 문턱이 그만큼 낮아진 것입니다. 그때문에 온라인은 혼돈도 많지만, 그만큼 기회의 땅이기도 하죠.

 

블로그의 경우는 특히 홈페이지에 비해 만들기도 쉽고, 소통하기도 쉬워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의 사적인 공간이지만, 방문자 수가 많아지면 그만큼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하죠. 최근 식당 등에서는 파워블로그들을 무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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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이 이렇다보니, 이제는 기업들도 공식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구축하는 온라인 마케팅을 기본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없는 소소한 얘기들이 가능한 것은 물론, 무엇보다 블로그 방문자들과의 소통이 원활하다는 점이 블로그의 최대 장점이죠. 블로그를 통해서 갖춰진 막강한 네트워크에서 나오는 힘은 강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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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간단하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장점 중에 하나는 블로그가 쉽고 간단하다는 점인데요. 네이버와 다음 등 대형 포털 사이트들의 블로그는 컴퓨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간단하게 훌륭한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글을 작성하고 사진을 올리는 정도만 하면 OK죠. 그러다보니 초등학생부터 나이든 어르신들까지 제한없이 사용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대로 제한없이 들어올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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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가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가격'이에요. 돈이 들지 않는 마케팅은 드물죠.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은 최저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내기 좋은 최적의 마케팅 방법입니다. 블로그 운영은 돈이 들지 않죠.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서버 비용과 제작 비용을 생각하면, 대행업체에게 맡긴하고 해도 블로그 마케팅에 쓰이는 비용은 그리 큰 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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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온라인 광고대행업체 등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맡겼다면, 그만큼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네이트 등의 대형 포털에 글이 차곡차곡 노출되면서 그만큼 인지도를 쉽게 올릴 수 있죠. 블로그는 그 자체가 검색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할 때 쉽게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됩니다.

 

 

 

 


 
 

 ⓒ www.pixabay.com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갈 수 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중요한 점은, 바로 대중과의 소통입니다. 또한 업체명을 검색했을때 나오는 검색결과도 결코 무시할 수 없죠. 전에는 온라인 마케팅도 단순 검색광고나 키워드 광고 위주였지만, 고양시나 부산경찰 등의 성공적인 SNS 마케팅 사례를 되짚어보면 이제는 그런 단순 광고로는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습니다.

 

 

 

 

 ⓒ www.pixabay.com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꾸준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TV광고 등을 하는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이나 쇼핑몰, 점포 등은 더욱 그렇죠. 모르는 것이 있으면 포털에서 검색부터 하는 이 시대에 블로그 마케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www.pixabay.com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통!

블로그의 가장 큰 기능이자 장점은 바로 고객들과의 원활한 소통입니다.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홈페이지와는 달리 블로그는 고객(이웃들)과 정보교환 등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죠.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의 경우에는 블로그보다 빠른 소통과 친밀감을 만들 수 있지만, 대신 정보의 질과 양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www.pixabay.com


 

즉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대중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고객들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상업적인 블로그는 그 특성상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껏 블로그를 만들어 놓고, 내가 하고 싶은 말만 한다면 의미가 없겠죠. 진정한 소통을 위해서는 상업적 블로그라도 일방적인 광고처럼 자기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포스팅만 할 것이 아니라, 관련이 있는 선 안에서 '공유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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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09.24 18:31

*사진출처 www.flickr.com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

 

by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

오늘은 전에 했었던 블로그 품질지수 관련 포스팅 2탄 으로,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 링크된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블로그 마케팅에서 중요한,

블로그 품질지수에 대해 이해가 쉬우실 거에요.

 

 

[블로그 품질에 대한 포스팅]

 

 

 

 

*사진출처 www.flickr.com

 

 

 

블로그 품질지수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이미 앞선 포스팅에서 언급했었는데요.

블로그 품질지수를 결정하는 쪽은 검색엔진입니다.

검색엔진이 어떤 블로그를 평가하는 기준은 명확하죠.

 

 

'블로그 운영자가 블로그를 잘 관리하고 있는가?'

 

 

블로그 운영자가 블로그를 잘 관리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기준은

포스트의 지속성, 활동지수, 독창성, 이웃관리, 전문성 등등 다양합니다.

 

기준을 알고 있다면 당연히 활용도 가능하겠죠?

그럼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사진출처 www.flickr.com

 

 

 

꾸준하게 포스팅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매일 하나씩 30일간 포스팅 

2) 한 달에 한번 30개의 포스팅

 

자, 과연 둘 중에 어느 쪽이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데 유리할까요?

정답은 1번 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무엇보다 꾸준한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하루에 하나씩 꾸준한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 첫번째 방법이죠!

 

 

 

 

 

 

 

*사진출처 ⓒ www.pixabay.com

 

 

 

활동지수를 높이자

 

 

'블로그 활동지수'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블로그 활동지수는 말 그대로 해당 블로그가

얼마나 원활하게 활동하고 있는 것인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 www.pixabay.com

 

 

 

특히 블로그 활동지수는 블로그 이웃들과의 교류가 평가 기준이 되는데요.

댓글을 포함해 다양하게 이웃들과 교류를 하는 블로그는 그렇지 않은 블로그에 비해

블로그 품질지수가 높은 블로그가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에는

이웃들과의 활발한 교류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pixabay.com

 

 

 

포스트를 독창적으로 만들자

 

 

포스트는 최대한 독창적일수록 좋습니다.

포스트를 얼마나 '읽을 가치가 있는' 포스트로 만들었는지가

블로그에선 중요한데요.

 

비슷비슷한 정보라도

어떻게 각색하고 만드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죠.

 

물론, 자신의 경험과 직접 찍은 이미지 등으로 만드는

 블로그 포스트가 가장 독창적인 것은 당연하겠죠?

 

 

 

 

 

 

*사진출처 ⓒ www.pixabay.com

 

 

 

 

블로그의 전문성을 키우자

 

 

다양한 정보들과 개인의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도 좋지만,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에는 아무래도 전문성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된 내용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그 블로그에 방문해서도 떠나지 않고

블로그를 살펴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거든요. 

이것을 '페이지뷰'라고 하죠.

 

페이지뷰가 높을수록 당연히 블로그 품질지수는 높아집니다.

 

 

 

 

사진출처 ⓒ www.pixabay.com

 

 

다음뷰 등에서는 '구독'을 통해 내가 관심있는 블로그의 포스팅을

잡지처럼 늘 볼 수 있도록 마련한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이제 파워블로그를 떠나서 전업 블로그까지 생기는 시대이니만큼,

타 블로그와 차별화된 전문성은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책을 참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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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작성노하우2013.09.23 17:23

*사진출처 ⓒ www.pixabay.com

 

 

보도자료 작성법 - 간결하게, 함축적으로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보도자료 작성법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누구나 공통적으로 지적하는 '간결함'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사실 요즘 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사람들은 모든 정보를 보는 것을 힘들어하죠. 그렇기 때문에 순식간에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간결하고 함축적인 표현들이 더욱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pixabay.com

 

 

 

사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뉴스를 접할 때, 제목만 보고 넘어가는 경향이 많습니다. 빠른 정보습득을 원하는 대중들이 늘어났다는 걸 생각해보면 자연스러운 일인데요. 그 때문에 기사 제목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그만큼 간결하고 함축적인 대신, '자극적'인 제목이 늘어난 것도 이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pixabay.com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되, '낚시'는 금물!

 

때로는 보도기사를 살펴보다보면 말도 안되게 자극적인 제목들이 난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솔깃한 마음에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내용과 다른 경우도 많죠. 최근 인터넷의 속도전쟁에 익숙해지면서 본문마저 제대로 읽지 않는 경우가 많은 대중들이 보도기사의 제목때문에 오해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보도자료 작성법은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본문과 다른 이른바 '낚시'성 제목은 지양해야겠죠.

 

 

 

 

 

 

*사진출처 ⓒ www.pixabay.com

 

 

'이미지'를 활용하자

 

간결하고 함축적인 보도자료 작성법에는 '이미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강렬한 시각적 이미지는 백마디 말보다 효과가 있거든요. 시각적 이미지의 전달 효과는 보도자료 작성법은 물론, 블로그 포스팅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광고'죠.

 

 

 

 

 

 

딱 보면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아시겠죠?

바로 금연광고입니다. 백마디 말보다 강력한 이미지의 힘을 보여주고 있죠.

 

 

 

 

 

 

 

역시 마찬가지로 금연광고 입니다. 특히 금연광고 같은 공익광고들은

충격적인 이미지로 메시지를 강렬하게 각인시키죠.

 

 

 

 

 

 

 

 

사실 보도자료 작성법을 얘기하면서 이미지의 강렬함을 논한다는 것이 앞뒤가 안맞는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미지 역시 하나의 메시지를 전하는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답니다.

 

특히 보도자료 작성법에서 중요한 것은 이미지의 '질'입니다.

 

수준이 떨어지는 아마추어 느낌의 이미지는 보도자료의 신뢰도를 떨어뜨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반대로 전문적이고 수준높은 이미지는 보도자료 전체의 신뢰도를 상승시키죠. 동영상 역시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얼마나 '수준 높은' 이미지냐 하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www.flickr.com (ⓒChiara Cremaschi)

 

 

 

그럼 지금까지 보도자료 작성법에서 중요한 '간결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이미지의 강렬함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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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09.17 18:10

 

*사진출처 www.pixabay.com

 

 

[보도기사]

큰 행사와 세미나는 언론홍보와 함께하세요

 

 

 

 

 

Date   2013.08.08
Type   의료/병원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홍보는 꼭 노골적일 필요가 없습니다. 장충동에 가면 서로가 '원조'라고 외치는 왕족발가게들이 많죠. 그러다보니 결국 누가 원조인지 모른채, 서로 비슷비슷해지게 됩니다. 인터넷 상에서도 마찬가지죠. 그저 우리 제품/서비스가 최고라고 외치는 누가봐도 '광고'인 글은 어지간히 참신하지 않는 이상 관심을 끌기 힘듭니다.

 

 

 

 

 

 

 

 *사진출처 www.flickr.com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기부 및 다양한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과 브랜드가 많습니다. 만약 의료업계나 병원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단순 기부를 떠나 각종 세미나를 비롯한 공식적인 행사들은 광고 이상의 가치가 있는 활동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보도기사 포트폴리오는 의료기관의 다양한 활동을 어필하기 위한 수단으로 언론홍보를 활용한 예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뢰도와 전문성이 생명인 의료기관의 경우, 특히 언론홍보가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없는 것을 억지로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기관의 활동들이 자연스럽게 소개된다는 점이죠.

 

 

 

 

 

 

 

  *사진출처 www.flickr.com

 

 

의료기관은 물론, 기업의 다양한 활동들을 언론홍보와 함께한다면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는, 신뢰도입니다.

사회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알 수 없는 다양한 행사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언론홍보와 함께 한다면 행사 자체를 알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대외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언론에 보도가 된 사실은 신뢰도가 높은 정보로 인식하기 때문이죠.

 

 

 

 

  *사진출처 www.flickr.com

 

둘째는, 홍보 효과입니다.

행사가 있었던 사실을 모르더라도, 기업의 다양한 활동들을 언론을 통해 소개함으로서 자연스럽게 대중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가치 있는 정보 속에 녹아들어가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효과적인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등장하는 보도기사를 통해 대중들은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각인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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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09.16 16:25

 

 

9월 25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특강!

feat. 도매유통포털 도매꾹 주최

 

 

 

 

완연한 가을입니다! 오늘 뉴스메이킹은 다가오는 추석만큼이나 반가운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바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의 저자인 (주)바이럴마케팅의 유성철 대표님의 저자특강 소식인데요.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의 이번 저자특강 행사는 도매유통포탈 도매꾹의 개최로 진행됩니다. 특강행사의 제목은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특강은 9월 25일 14시부터 17시까지 홍대 가톨릭 청년회관에서 진행됩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저자특강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음식점, 병원, 쇼핑몰, 제조업, 유통업, 도매업,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분들,개인이나 매장을 알리고 브랜드화하고 싶은 영업인 및 소상공인,블로그로 수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 쇼핑몰을 홍보하고 싶으신 분들 등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번 블로그 마케팅 특강은 블로그 개설부터 제작, 운영까지의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블로그 운영 실전 노하우까지 얻어가실 수 있다고 하니,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께는 놓치기 힘든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특강은 각각 60분씩 총 120분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 최대인원은 70명인데 벌써 50여명이 신청을 마친 상태라,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블로그 마케팅 특강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어디서도 얻기 힘든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를 얻어가는 것은 물론, 주최자인 '도매꾹'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강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도매업이나 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도매유통포털 '도매꾹'의 실전 노하우까지 얻어가실 수 있는 멋진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는 유성철대표님의 블로그 마케팅 교본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정가 14,400원)이 전원에게 지급된다고 합니다. 일석삼조의 기회를 놓칠 수는 없겠죠?  :)

 

 

 

 

 

 


좌석문제로 현장접수로는 참가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꼭 '도매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해주셔야 한다는 점, 주의 바랍니다.

 



지하철 이용시

- 2호선 홍대입구역 2번출구로 나와서 수협은행 건물을 끼고 돌면 바로 보입니다.

 

버스 이용시
- 홍대입구역에서 하차

간선버스 : 271,273,602,603,604,760,921
지선버스 : 5712,5714,6712,6716,7016, 7711, 7612,7737
광역버스 : 6002,3000,3100

 

* 주차는 불가하니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9월 25일 특강! 20,000원의 참가비용이 있지만, 그 이상의 정보는 물론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서적까지 얻어가실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말고 참가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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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09.13 17:59

 

 

 

 

블로그 품질? 내 블로그를 진단해 보자

 

by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품질이 중요하다는 얘기는 전에 포스팅에서 한 적이 있었죠? 단순히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라면 키워드를 통한 상위노출이 중요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이웃관리 및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는 포스팅으로 블로그 품질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블로그 품질이 올라가면 상위노출도 잘 되거든요.

 

 

 

그렇다면 블로그 품질지수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또, 블로그 품질지수 뿐만 아니라, 내가 사용하는 블로그를 좀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블로그 진단이 필요합니다.

 

 

 

 

 

 

 

1) 방문트랜드 페이지로 블로그를 진단하자.

 

 

검색유입 분석 페이지의 방문트렌드의 그래프를 활용하면 블로그 진단은 물론, 블로그가 활성화 되지 않는 이유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를 보면 전체적으로 높은 방문률을 기록하고 있죠. 여기서 방문자수와 방문횟수, 그리고 페이지뷰의 상관관계가 중요해지는데요. 페이지뷰가 다소 높기는 하지만, 그래도 방문자수와 방문횟수, 페이지뷰가 모두 비슷한 수치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방문해서 다른 글들을 읽지 않고 바로 나간것을 뜻하는데요.

 

 

 

 

 

 

 

 

 

 

 

그래도 페이지뷰가 조금 더 높긴 하지만, 블로그의 품질을 올리려면 페이지뷰를 더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블로그 방문자가 블로그에 체류하는 시간을 좀 더 길게 늘려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포스트를 추가로 등록하고, 등록한 포스트를 서로 연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방문자 대비 페이지뷰의 숫자가 증가할 수 있겠죠?

 

 

 

 

 

 

 

 

 

 

 

 

2) 검색유입 분석 페이지로 블로그를 진단하자.

 

 

검색유입 분석 페이지를 보면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를 통해 내 블로그로 들어왔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포털 사이트를 통해 들어왔는지도 알 수 있는데요. 보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유입되는 것이 유리한것은 당연하겠죠?

 

 

 

 

 

 

이 사진을 보시면 블로그의 특성이 드러납니다. 무엇보다 대부분의 검색어가 네이버를 통해 유입되는 것으로 나오고 있죠. 또한 검색어들이 비슷비슷한 유입률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이 블로그의 특징입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관리할 경우에, 블로그 품질지수를 향상시키는 것이 더욱 수월해지겠죠?

 

 

 

 

 

 

 

 

 

 

또한 스크랩수 역시 블로그 품질지수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누군가가 내가 쓴 포스팅을 스크랩했다는 것은 그만큼 그 포스팅이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보시면 5월달에 스크랩수가 2개 밖에 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물론 전혀 없는 경우도 있겠죠.) 그렇다면 블로그에 올리는 포스팅의 품질을 더욱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인기가 있는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 일수록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3개월 정도가 경과해서 전반적으로 조금씩 스크랩수가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그만큼 신경을 썼던 것인데요. 그렇다면 당연히 전보다 블로그 품질지수가 올라갔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품질지수와 관련해서 내 블로그를 진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간단하죠? 여기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예시로 말씀드렸지만, 티스토리 등 어떤 블로그도 마찬가지 입니다. 블로그를 진단하기 위해서는 각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통계정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자신의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 특징 등을 파악해서 고쳐나가면 훨씬 고품질의 블로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책을 참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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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09.12 18:16

 

* 사진출처 ⓒ www.flickr.com

 

 

[보도기사]

독자에게 해결책을 제시하자

 

 

 

 

 

Date   2013.08.27
Type   제품/기기

 

 

 

인터넷 신문의 시대가 도래한지도 몇년이 흘렀습니다. 이제 온라인을 통한 매체의 효과는 싸이를 비롯한 수많은 사례에서 이미 증명되었는데요. 하루에도 수십개에서 많게는 수백개의 기사들이 온라인을 통해 뿌려집니다. 하지만 당연히 모든 독자들이 보도기사를 전부 읽지는 않겠죠.

 

 

 

 

 

* 사진출처 ⓒ www.flickr.com

 

 

 

그렇다면 효과적인 보도기사는 어떻게 써야할까요?

 

그에 대한 답으로 예전에 '독자에게 해법을 제시하자'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사람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고 싶어합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나에게 필요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주는 형태의 보도기사를 작성한다면 그만큼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죠.

 

 

 

 

 

 

 * 사진출처 ⓒ www.flickr.com

 

 

 

먼저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책을 제시하자

 

지금 소개해드릴 보도기사는 스마트폰 소독기의 기사입니다.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상당하죠.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대한 기사는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높은 스마트폰 사용률과 더불어 세균과 관련된 문제제기는 그동안 꾸준히 되어 왔지만, 아직까지 이슈가 크게 되지는 못했었죠. 바로 그 시장을 공략한 사업임과 동시에, 보도기사 역시 그 부분이 중점이 되어야 합니다.

 

 

 

  

 

▲ [보도기사]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도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출처 ⓒ www.flickr.com

 

 

 

 

 

잘 알려지지 않은 분야의 사업은 그 자체가 정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소독기라는 어찌보면 아직까지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사업이 아니라면, 그 사업 자체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하나의 새로운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도 좋지만, 공식적인 언론홍보 보도기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면 더더욱 정보로서의 신뢰도와 가치가 올라갈 수 있는 것이죠.

 

 

 

 

 

 

 

 

 

 

 

이렇듯 소비자들이 걱정하는 부분, 해결하고 싶어하는 문제들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마치 가랑비에 옷 젖듯 브랜드를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각종 노골적인 광고들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은 '정보'를 알고 싶어하지, '광고'를 듣고 싶어하지는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나 사업이라면 언론홍보 보도기사를 병행할때 왠만한 마케팅보다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아실 수 있습니다. 

 

 

 

 

 

 

 

▲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의 더 많은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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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메이킹 언론보도 서비스 구성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입니다. :)

 

오늘은 뉴스메이킹의 언론보도 서비스 구성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은 이제 대기업은 물론, 일반 식당과 도매업에까지 활용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사고 싶은 물건, 혹은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 등등 대소사를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해서 알아내죠.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을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이 이제 모든 판매자들에게 필수가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지속적인 언론홍보는 효과적인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방법이죠.

 

 

 

 

 

 

 

 

 

언론홍보는 입소문의 시작입니다.


언론홍보는 다른 광고매체에는 없는 ‘지속성’을 지닌 홍보수단입니다. 언론홍보는 지속적인 기사 노출로 인해 브랜드와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죠.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억지로 각인시키기보다 꾸준하고 지속적인 노출로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은 기업 브랜드를 인지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언론홍보의 힘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언론홍보는 가장 신뢰받는 홍보수단입니다.


하루에도 우리는 TV, 신문, 전단지, 버스, 전광판등 수많은 광고를 접하고 있습니다. 광고가 많아지는 만큼 대부분의 매체는 그 신뢰성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광고 환경이 바뀌어도 변함없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 것이 언론보도입니다.


 

 

 

 

 

 

 

 

뉴스메이킹 언론보도 서비스 구성

 

뉴스메이킹의 언론보도 서비스는 먼저 브랜드의 장기적인 마케팅 플랜에서 출발합니다. 단순히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멀리 내다보는 안목을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킬 방법을 찾는 것이죠. 즉 '기획'을 토대로 한 효과적인 언론보도가 가능합니다.

 

 

 

 

 

 

 

기업 브랜드 홍보 및 이벤트 홍보, 신규 브랜드 런칭, 제품과 서비스 홍보, 프랜차이즈 유치, 악성기사 디펜스와 같은 고객의 필요에 맞게 제작된 기획기사는 뉴스메이킹을 통해 가장 유리한 언론사로 배포됩니다. 그리고 대형 검색 포털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노출됩니다.

 

 

 

 

 

 

 

 

 

효과적인 언론보도가 가능하려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겠죠. 기존의 언론홍보대행사들은 광고주에게 받은 기초자료를 단순히 리라이팅하거나 재택 프리랜서들에게 건당 5천~1만 5천원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기사를 맡기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차별화된 언론홍보대행사 뉴스메이킹은 회사에 다수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작가진을 구성해 단 한건의 기사라 할지라도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배포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언론홍보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전쟁과도 같은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언론홍보 역시 마찬가지죠. 어설픈 대행사보다는 확실한 대행사에게 맡기는 것이 효과적인 언론홍보에 중요할 것입니다.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의 언론홍보대행 성공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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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09.10 18:30

 

  ⓒ www.pixabay.com

 

 

내 블로그 알리는 방법! 메타블로그란?

 

 

 

by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신이 나서 블로그를 만든 것도 잠시! 상위노출이 되어도 덧글 등의 반응이 없거나, 심지어 상위노출마저 어려워 블로그 운영에 힘겨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온라인에서 소통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가 나만의 일기장처럼 변해가지 않기 위해서는 적절한 조취를 취해야합니다. 그중에 한가지 방법이 바로 메타블로그인데요.

 

 

 

 

  ⓒ www.pixabay.com

 

 

메타블로그란 블로그들이 모여있는 광장과도 같은 공간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알리는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메타블로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메타블로그에는 '다음뷰'와 '네이버 오픈캐스트'가 있습니다. 각 메타블로그에 가입하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등록될 때마다 가입한 메타블로그에 글이 노출되는 거죠.

 

 

 

 

  ⓒ www.pixabay.com

 

 

메타블로그의 장점은 바로 구독력이 높은 수많은 독자들에게 내 블로그(포스팅)가 노출된다는 사실인데요. 예를 들면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가 다음뷰에 가입해 자신의 글을 다음뷰의 약 43만명에 이르는 다음뷰 가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이죠.

 

 

 

 

 ⓒ www.pixabay.com

 

 

 

반대로 티스토리나 다음, 혹은 네이트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가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활용해 네이버를 사용하는 수십만명의 네티즌에게 자신의 블로그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특성상 한 포털에만 갇혀 있기 쉬운데, 메타블로그는 그런 장벽을 깬다는 점이 특징이죠.

 

 

 

 

 

 

 

www.flickr.com

 

 

메타블로그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관심사'가 맞는 독자층과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포털 중심이 아니라, 철저하게 콘텐츠(포스팅) 위주로 묶은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이 넓은 온라인 세상에서 내 포스팅과 관심사가 맞아떨어지는 사람을 만나기가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에 대한 독자의 반응 역시 더 활성화되죠.

 

 

 

 

 

 

 

 

 

▲ 대표적인 메타블로그인 다음뷰(Daum view)입니다.

 

 

보시면 일종의 잡지처럼, 주제별로 분류가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제가 좋아하는 주제는 '라이프'와 '시사' 인데요. '라이프' 중에서도 '해외생활'에 관련된 포스팅은 매일 살펴보고 있습니다. 제가 관심있는 주제다 보니 자연스럽게 덧글 및 포스팅에 대한 참여가 늘게 되죠.

 

이처럼 메타블로그는 블로그의 궁극적인 목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모습입니다.

사진처럼 네이버 메인화면에 노출되면 방문자 유입량은 크게 증가합니다.

 

 

 

 

오픈캐스트 역시 다음뷰처럼 '구독하기'가 가능합니다. 구독자는 네이버 검색창을 통하지 않고도 정보를 찾아 볼 수 있고, 발행자 입장에서는 블로그 방문자를 구독자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캐스트의 구독자가 늘어나면 블로그의 방문자도 늘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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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내 블로그 알리는 방법, 메타블로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매타블로그에 대해 살펴보시면서 이미 눈치채셨을 거에요. 단순히 키워드를 넣고 상위노출만을 목표로 하는 블로그는 이제는 명확하게 한계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구독하고 싶을 정도가 '가치가 있는' 정보와 컨텐츠(포스팅)를 만드는 것이 블로그를 성공적으로 만드는 방법인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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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포트폴리오2013.09.09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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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기사]

병원 언론홍보, 어떻게 해야할까?

 

 

 

 

 

 

 

Date   2013.09.09
Type   병원/의료

 

 

기획의도 및 평가

병원이 언론홍보가 필요할까요? 답은 '네' 입니다. 오히려 신뢰도가 중요한 병원의 특성상, 언론홍보의 역할이 특히 중요하죠. 하지만 그만큼 까다롭기도 하고, 자칫하면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병원이 포화상태다 보니, 병원 역시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대중이 인지하고 있긴 하지만 역시 민감한 분야니까요. 마냥 상업적으로 접근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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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병원의 언론홍보는 절대 상업적이어서는 안됩니다. 보도기사 본연의 의무 그대로, 병원에서 전달할 수 있는 의료 정보를 제대로 전달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무작정 우리 병원이 이렇다 저렇다 하면서 상업적인 느낌의 보도기사를 내보내는 것은, 장기적으로도 결코 현명한 선택이 아닙니다.

 

 

 

 

 

▲ [보도기사] 병원 언론홍보 성공사례 (사진을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 보도기사 성공사례로 이동합니다.)

 

 

 

 

 

 

 

 

 

▲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삼악수술에 대해 정보를 전달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정보제공자로서 신뢰도 있는 자리에 포지션을 잡게 되는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언론홍보는 마치 가랑비에 젖듯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구축시켜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세련된 마케팅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클릭하시면 뉴스메이킹의 더 많은 보도자료 성공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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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09.05 18:35

 

 

블로그 품질지수와 상위노출의 상관관계

by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의 글을 검색상위에 노출시키려면 '블로그 품질지수'가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블로그의 질을 높이는 것인데요. 블로그를 개설한 다음, 키워드를 넣고 포스팅을 작성한다고 해서 그 글이 검색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같은 내용이라면 새로 만든 블로그보다 파워블로그가 검색상위에 올라갈 확률이 많죠. 그 이유가 바로 블로그 지수때문인데요. 블로그 품질지수는 활동지수, 인기지수, 신뢰지수 등 여러가지 항목을 평가 산출하여 계산됩니다.

 

 

 

 

 

 

 

활동지수는 블로그의 운영기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면 블로그 활동지수가 그만큼 올라간다고 할 수있죠.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인기지수는 포스트 주목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스크랩하는 등 관심을 보이는 포스팅이 많다면 그만큼 인기지수가 높다고 할 수 있죠.

 

 

 

 

 

 

 

 

신뢰지수는 포스팅 내용의 충실성을 반영합니다. 주제에 맞는 글쓰기와 성실하게 작성한 알찬 포스팅 내용일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블로그 품질지수와 관련된 사항들은 불변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올리거나 하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품질지수를 떨어뜨리는 예

 

특정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에서 떠도는 글을 무분별하게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포스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댓글이나 공감 수치를 조작하는 경우

 

 

 

 

 

 

 

결국 블로그 품질지수라고 하는 것은 블로그의 목적과 관련이 있습니다. 블로그의 기본적인 목적은 넷상의 사람들과 자신이 가진 지식과 경험 등을 교유하는 것이죠. 네이버 검색엔진의 경우, 그 기준으로 어떤 블로그가 고품질 블로그인지 혹은 저품질 블로그인지를 판단합니다.

 

 

 

 

 

 

 

 

 

 

 

결국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게되면, 검색 상위노출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상위노출만을 노리고 트래픽을 증가시키거나 유입률만을 노리는 방식은 단기간에 효과는 있을지언정, 결국 블로그 품질지수를 하락시키고 해당 블로그를 저품질 블로그로 하락시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품질지수와 상위노출의 상관관계를 살펴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블로그 품질지수를 늘리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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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09.04 19:13

 ⓒ www.pixabay.com

 

 

 

떠도는 인터넷 이미지에 저작권은 있을까?

 

 

 

최근 블로그를 포함한 SNS가 활성화되면서 저작권에 관한 문제로 분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흔한 것이 인터넷에 떠도는 이미지들에 대한 저작권문제인데요.

 

 

 

 

 

 

흔히 인터넷에 떠도는 이미지들의 경우, 워낙 많은 블로그나 사이트에 담겨 있다보니 써도 된다는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떠도는 이미지들을 사용했다가 저작권 침해로 보상을 요구받는 등의 사례가 최근들어 급증하고 있다고 하네요.

 

 

 

 

 

 ⓒ www.pixabay.com

 

 

 

지금은 인식이 많이 좋아져서 mp3나 영화 등은 합법적인 유료 다운로드 서비스가 많이 발달했지만, 이미지쪽은 그렇질 못하기 때문이죠. 결국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생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www.pixabay.com

 

 

특히 일반적인 개인 블로그나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상업적인 목적(마케팅 등)으로 활용하는 공식 블로그나 페이스북의 경우에서 이미지 저작권 침해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개인이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활동하는 블로그 등에 비해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온라인 채널에 대해서는 처벌과 보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www.pixabay.com

 

 

대표적인 것이 연예인 사진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만큼, 연예인 사진과 관련 내용을 통해 블로그 등에 유입을 하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연예인들의 경우에는 초상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히 상업적인 목적의 온라인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경우 사진 장당 수백만원에 이르는 보상금을 물게 될 수도 있습니다.

 

 

 

 

 

 

 

 ⓒ www.pixabay.com

 

 

이런 추세에 발맞춰 몇 년전부터는 인터넷에서 무단으로 사용하는 사진을 찾아내 손해배상을 받아주는 법무법인이나, 저작권 대리 중개업체가 등장했다고 합니다.

 

 

 

 

 

 

 

 ⓒ www.pixabay.com

 

 

 

뿐만 아니라, 자신이 찍은 사진들을 인터넷 이곳저곳에 뿌린 뒤 IP를 추적해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이른바 '저작권 사냥꾼'까지 등장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 www.pixabay.com

 

 

 

무엇보다,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 이미지 역시 저작권을 엄연히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잘못하다간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손해를 보는 것은 물론, 정당한 권리를 지켜주는 것이 장기적으로 올바른 방향일 것입니다.

 

 

 

 

 

 

 

 

 

Posted by 뉴스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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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언론정보2013.09.03 18:48

 

검색 상위 노출되게 글 구성하는 방법

by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안녕하세요! 뉴스메이킹 입니다. :)

오늘은 홍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과 함께 검색 상위 노출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키워드'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란 말 그대로 단어인데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 등에서 뭔가를 검색할 때 쓰는 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컴퓨터를 사고 싶다면 '컴퓨터' 혹은 '컴퓨터 가격' 등을 검색엔진에 쳐보게 될 텐데요. 이런 단어들은 개인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흔하게 검색창에 써보는 단어들입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쓰는 단어인 셈이죠. 결국 '키워드'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면, 내가 쓰려는 정보를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글 기본 구성과 검색 상위 노출에 효율적인 포스팅 방법

 

 

 

글의 기본적인 양식은 제목-서론-본론-결론으로 구성된다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실거에요. 블로그 글쓰기 방법에서도 이 틀은 그대로 당연히 유지됩니다. 대신 문장의 길이는 3-4줄 이내로 작성하고 글의 내용이 많거나 구분할 필요가 생긴다면, 문단을 구분하고 소제목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 상위 노출에 효과적인 블로그 포스팅 작성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제목에는 대표 키워드를 1-2번 이상은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서론에는 글의 목적을 적습니다. 그리고 대표 키워드는 물론, 세부 키워드와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3. 본론에는 글의 주요 내용과 함께, 역시 대표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 그리고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글의 내용이 많다면 소제목으로 단락을 구분하여 가독성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결론은 당연히 글을 정리해야겠죠? 마무리를 하면서 이미지 외에도 설명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이나 지도 등 자료를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대표 키워드와 세부키워드도 들어가야겠죠.

 

5. 대표키워드는 복사하지 말고 작성하되, 본문에 최소 10번 이상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한번 올라간 글은 되도록 수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를 포함한 포털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수정을 가할 경우, 상위노출 순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영상제작업체" 키워드로 작성한 포스팅의 상위 노출의 예

 

 

 

제대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했을 경우, 대표 키워드로 포털에서 검색했을때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게 됩니다. 그리고 1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을 상위노출이라고 하죠.

 

 

 

 

 

 

 

 

 

 

이렇게 검색 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포스팅 제목과 서론, 본론, 결론, 포스트의 태그 등에 대표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하고 세부 키워드를 사용하면 한번의 포스팅 작업에 다수의 키워드를 검색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포스팅 작성 방법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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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홍보란?2013.09.02 18:54

 

 

 

 

 

리뷰도 정보다! 블로그 체험단이란?

 

 

오늘은 색다른 언론홍보(?)에 대해 소개해드릴께요. 바로 블로그 체험단인데요. 무슨 체험단이 언론홍보냐!! 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생각을 조금만 해 보시면 체험단 역시 언론홍보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언론홍보의 가장 큰 특징 '신뢰'

 

 

블로그 체험단의 특징은, 언론홍보의 장점인 '신뢰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제품을 직접 써보고, 맛본 소비자가 직접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야말로 다른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확한 정보'일 테니까요.

 

 

 

 

 

 

 

 

 

입소문은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과도 같습니다. 최근 파워블로거 등이 가게의 매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게 된 것과 같은 맥락인데요. 특히 대기업보다 중소기업, 식당 등이 블로그를 통한 입소문에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습니다. 가게와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자기가 필요한 정보를 얻으려고 하기 때문이죠.

 

 

 

 

 

 

 

 

 

식당과 신제품, 소비자에게 인정받으면 성공은 쉽다!

 

반대로 얘기하면 온라인 마케팅의 발달은 품질에 자신있다면 사업의 성공을 도와주는 발판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맛집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상, 아무리 위치가 좋지 않아도 맛집으로 알려지면 성공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게 바로 입소문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라고 할 수 있죠.

 

 

 

 

 

 

 

▲ 삼겹살 전문점 <치봉이 식당>의 블로그 체험단 모집 공고

 

 

 

블로그 체험단의 예입니다. 치봉이 식당은 삼겹살 전문점인데요. 블로그 체험단들은 치봉이 식당에 직접가서 먹어보고, 각자의 블로그에 리뷰를 남기게 됩니다. 덕분에 다른 소비자들은 정확한 리뷰를 얻을 수 있고, 식당 입장에서는 (품질에 자신이 있다는 전제하에) 좋은 평가를 바탕으로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레인부츠 브랜드 <플라잉독>과 새로 런칭한 샌들 브랜드 <리아> 역시 블로그 체험단을 선택하여 온라인 상에서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중심으로 리뷰 포스팅을 작성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 쉬워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포털에 검색을 아무리해도 리뷰하나 나오지 않는 제품을 선택할 소비자는 거의 없습니다.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Win-win 하는 행복한 소비!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는 소비 사이클을 만들기 위해선 무엇보다 '정보'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광고 등은 입장이 너무 분명하기 때문에 사실상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라고 할 수가 없죠. 그래서 블로그 체험단은 온라인 시장에 특화된, 새로운 정보를 전하는 일종의 언론매체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좋은 제품은 널리 알려져야 하고, 소비자들은 만족하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그 체험단!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을 원하신다면 블로그 체험단을 활용해보세요. :)

 

 

 

 

 

 

 

▲ 클릭하시면 리뷰닷컴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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